안녕하세요 Joseph 입니다.
지난해에는 많은 어려움도 있었지만, 나름 의미 있는 전진도 있었습니다.
앞으로 수년내에 세무업계는 평균이 사라지고 양극화 현상이 심화될 것입니다.
실력 있는 인적자원을 통해 시스템과 콘텐츠를 가지고 고객에게 탁월한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세무법인과 저가시장에만 집중하는 소소한 세무사무소로 극명하게 나뉠 것입니다.
잘되는 곳은 계속 잘될 가능성이 높으며, 잘 안되는 곳은 살아남기도 힘겨운 곳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세무법인청년들의 선택은 현재의 상황에 적응하는 것이 아닌, 미래에 대한 과감한 도전입니다.
2023년에는 많은 사람들이 국내경제가 힘든 한해가 될 거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우리는 본질에 집중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Q. 우리 세무법인청년들은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줄 수 있는가 ?
Q. 우리 세무법인청년들이 가진 남들이 줄 수 없는 차별점은 무엇인가 ?
Q. 우리 세무법인청년들은 직원들,고객들,사회에 감동을 줄 수 있는 비전을 가지고 있는가 ?
이러한 물음에 세무법인청년들은 2023년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사람이 중심인 회사로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세무법인청년들은 1년후에도 10년후에도 직원이 중심이 되는 곳이 될 것입니다.
좋은 직원들이 불만족해서 타회사로 이직이 빈번한 회사가 아니라, 회사의 비전에 마음을 같이하여 회사의 성장과 직원의 성장을 일치 시키는 회사로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팀장 중심의 경영을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발전시켜 나아가겠습니다.
청년랩스를 통하여 이 업계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세무법인은 기본적으로 다수의 직원을 통하여 다수의 고객에게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業) 입니다.
우리는 수많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잔디, 구글스프레드시트, 플로우, 노션, 카카오채널, 카카오톡,기타등등을 통해서 비효율적인 방식을 통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혁신시키기 위해서 타세무법인이 도전하지 않은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1단계>2단계>3단계 개발과정에서 우리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우리가 원하는 내부효율성과 효과성을 만들고 결국엔 고객들에게도 타세무법인에서 경험할 수 없는 사용자경험을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이 프로젝트의 이름은 ‘BH프로젝트’ 라고 명명했습니다.
우주에서 블랙홀이 모든 것을 흡수하듯이 , BH를 통하여 세무업계의 인재들이 모이고 우리의 고객들이 ‘BH’을 중심으로 모여 드는 것을 상상하면서 명명하였습니다.
세무법인청년들의 도전스토리를 책에 담아 보려고 합니다.
세무법인청년들은 2020.05.04 설립이후로 많은 부분에서 성장해 왔습니다.
그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구성원의 획일성이 아닌, 다양성을 가지려고 노력한 부분입니다.
전통적으로 세무법인은 세무기장을 기본으로 해서 기장업무를 하는 직원이 대부분이지만, 세무법인청년들은 좀 더 다르게 가려고 노력했습니다.
기장업무외에도 콘텐츠 제작팀, 마케팅팀, IT기획팀, IT개발팀, 경영관리팀, 컨설팅팀,쇼핑몰업팀, 병의원팀,,,,,,,,기타등등으로 확장해 가려고 합니다.
해서 와캠퍼스,청년랩스,경리업무를잘하는청년들,청년들마케팅,기타등등을 만들었고 우리의 도전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도전과 우리의 비전, 핵심가치, 내부의 스토리, 우리고객의 스토리등이 담길것입니다. 이 스토리를 통해 현재고객&미래잠재고객에게 우리 청년들의 가치관과 도전스토리를 전하고 싶습니다.
※ 우리는 누구에게나 똑같은 2023년이라는 시간을 선물 받았습니다.
2023년을 망가뜨리는 가장 좋은 방법
남과 비교하기
남을 질투하기
남을 험담하기
남을 원망하기
2023년을 최고로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
나를 인정하기
나를 칭찬하기
나를 자랑하기
남을 칭찬하기
※ 2023년이 마무리 되는 12월말에 스스로에게 우리는 이런 말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 나 참 잘 살아 왔다. 그리고 많이 성장했구나 ! “
※ 그리고 개인적인 욕심으로는 이런 말을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 세무법인청년들이 정말 다르구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