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ome
청년들의 시작
home
🎉

당첨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로운 이야기입니다.
6월부터 시작한 ‘청년들 소식’ 업무인데요.
매주 목요일마다 청년들 카카오 채널에 들어오신
약 2천 분 정도의 고객님에게 메시지를 발송하는 일입니다.
몇 달 전에는 이게 유튜브 홍보 메시지 역할을 했었는데
성격이 조금 달라졌어요.
처음에 이걸 시작했을 때는 솔직히 조금 부담스럽기도 했습니다.
매주 2천 명에 제공할 컨텐츠를 제작한다는 게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니니까요.
그래도 기왕 하는 거 고객님들에게 성과를 인정 받고 저도 개인적으로 실력을 늘릴 수 있는 부분을 찾아봐야겠죠?
‘어떤 메시지를 보내야 고객님들이 반응하게 만들까?‘
이 문장 하나에 집중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나름 재미도 찾았구요.
고민하다가 가장 직관적인 방법을 쓰기로 했습니다.
’반응하면 보상을 준다.‘
그렇게 이벤트를 준비했고
명분이 필요해 생각해보니
최근에 출간한 ’우리는 청년들입니다‘ 책이 있더라구요.
교육팀 앨리스의 도움을 받아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습니다.
막상 시작하고 보니
생각보다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더라구요.
댓글, 설문조사, 게시물 작성…
이벤트의 종류에 따라 진입장벽 난이도가 달라지기에
수준에 맞는 보상을 책정하는 것도 필요함을 깨닫습니다.
어떤 문구를 작성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배치하는지도 중요하구요.
가독성이라는 측면이 마케팅에서는 제 생각보다 훨씬 더 중요하네요.
또 어떤 채널을 사용할지, 어떤 영향을 끼칠지, 어떻게 정보를 수집할지에 대한 고민들이
전체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통전적 사고가 필요합니다.
(중간 중간 이벤트 다시는 준비 안 한다고 농담삼아 생각하기도 했구요)
직접 시작해보니
단순히 어떤 내용인지 수박겉핥기 식으로 알던 것보다
직접 해보니 알게 되는 것들이 있어
더더욱 재미를 찾습니다.
시작한 이벤트 잘 마무리해서
어떤 과정으로 준비했고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
잘 정리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