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ome
청년들의 시작
home

뇌리에 박히는 문장은 어떻게 탄생하는가

 54강. 고객에게 제품을 매혹적으로 보이게 하는 방법

→ Ryme effect 라임을 사용하라.
ex Fake it till you make it
ex French Fries
ex Donald Duck
→ 정보처리의 유연성 : 전하고 싶은 정보를 상대의 머리에 ‘박히게’ 하는 방법

 56강. 광고 카피 쓸 때 잊지 말아야 할 단 한가지

→ Unpacking effect 구체적으로 묘사하라.
ex (X) 각종 암을 다 보장해드립니다.
(O) 한국인에 많은 간암, 폐암, 위암, 대장암 등 각종 암을 모두 보장해드립니다.
* 좋은 헤드라인 작성 팁 : 효용성 + 구체성 + 질문형
ex (X) 이 제품은 탈모에 효과적입니다.
(O) 30대 탈모에 효과적인 4가지 방법, 궁금하지 않나요?

 5가지 가이드 요약

1.
키워드에 집중하라
2.
질문형 메세지를 써라
3.
라임(Ryme)을 써라
4.
동화처럼 구성하라
5.
헤드라인을 신경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