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일지
1.
위치 : 서울시 강남구
2.
형태 : 보험업
3.
상황
•
기존 경리직원이 업무가 변경되면서 신규 입사한 직원에게 경리업무를 인수인계
•
그러나 그 신규 입사 직원이 3개월만에 퇴사를 함으로 다시 기존 직원이 경리업무를 진행
•
인수인계를 제대로 받지 못한 상황에서 경리업무를 다시 진행하게 된 직원은 업무과중
•
업무과중+경리업무 내용파악이 되지 않음
•
통장정리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 상태
4.
대안제시
•
꼼꼼경리 도입 : 경리나라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경리업무 아웃소싱
•
경리업무 아웃소싱을 통해 매출관리, 매입관리, 미수금관리, 미지급금관를 진행하며 무엇보다 통장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를 확인하고 정리를 진행
•
주간, 월간 보고서를 통해 고객의 이슈사항을 알리고 문제가 발생되면 해결할 수 있도록 서포트
5.
기타사항
•
어떤 업무든 직원에 의존하는 것보다 시스템을 만들어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인 시대가 되었고 그에 따른 도구들도 많이 나왔다.
•
어떤 직원을 채용할지 고민하기 보다 어떤 시스템을 도입하고 어떤 도구를 사용할지 고민하는 것이 더 생산적인 시대가 되었다.
※ 대표님이 직접 오셔서 계약하시는 사진이다. 눈에 독기가 있다. 그만큼 우리의 서비스로 인해 경리업무로 고생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한줄기 빛이 되기를 소망 하면서 사진 남겨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