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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들의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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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의 밀당 : 익숙함과 낯설음

 호감의 단서 (Likability 7 Cues)

1.
접촉 빈도가 높을수록
2.
상호 신용하면 할수록
3.
외모 호감도가 높을수록
4.
활짝 웃고 인사 할수록
5.
작은 칭찬이 제공된다면
6.
유사성이 높을수록
7.
뒷담화의 부정 효과

 자주 만나면 벌어지는 효과

고객에게 자주 얼굴을 비춰라.
접촉효과 : 자주보면 좋아하게 된다
스톡홀롬 증후군 : 인질이 인질범에게 동화되어 인질범을 옹호하는 현상
단순 노출 효과 : 한번 노출보다 반복 노출이 모든 경우에 더 많은 선호도(자신도 모르게 좋아하게 됨)

익숙함에도 낯설음이 꼭 필요한 이유

매해 새로운 제품과 정보를 30% 정도 추가한다.
오래된 연인 효과 : 20년 차 커플 vs 3개월 차 커플 → 오래된 커플에게 권태기가 오는 이유 : 새로움이 없기 때문 / 식상함, 지루함
100년 이상 지속하는 기업이 지키는 것 : 매해 고객에게 새로움을 줌
⇒ 중요한 이슈(ex 신제품 개발)은 1년에 한 번
⇒ 사소한 이슈(ex 프로모션)는 분기에 한 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