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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들의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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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확인하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루 종일 전화기만 붙잡은 날입니다.
마감 기한이 다가올수록 고객들의 걱정은 늘어갑니다.
심지어 이번에는 여러 이슈들이 섞여 있다보니
더더욱 문의가 많을 수밖에요.
제가 고객님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봐도
굉장히 걱정스러울 것 같아요.
수입금액은 실제와 다르고
다른 곳에 물어봐도 계속 다른 곳에 가보라고 하면
마감 기한이 더더욱 무서울 겁니다.
이번 일을 기회로 여기기로 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높은 퀄리티를 제공한다고 어필하는 건 물론이고
평소에는 잘 드러나지 않는 고객들의 불편 포인트들을 들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여러 불편 포인트 중 하나로
‘지금 잘 진행되고 있는 것 맞나요?’
가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택배 서비스 어플이 떠오르네요.
우리가 택배를 시키면 배송 조회를 매일 눌러보면서
어디쯤 왔는지, 언제 도착할지 알아보는 것처럼
세무팩토리도 고객님들 스스로 자신이 지금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지금보다 더 섬세하게 알려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사실 택배를 나르시는 분들의 수고로움은
고객들에게 쉽게 전달되진 않거든요.
그저 내 택배가 언제 도착할지가 궁금한 사람들이 훨씬 많을 겁니다.
세무팩토리도 마찬가지일 거구요.
우리가 주말 밤낮으로 야근하는 것과 별개로
고객들에게 진행상황을 알려줄 수 있어야 합니다.
결국 세분화가 답일 거 같아요.
작년에는 프로세스의 일부만 경험했다면
이번에는 전체 프로세스를 경험했으니
더더욱 세분화하고 분업화해서 그 과정들을 고객들이 볼 수 있게 만들어주고 싶습니다.
우리가 조금 더 불편하더라도
고객들이 만족한다면
응대 시간이 줄어들 것이고
전체적인 속도는 올라갈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