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23일 금요일 오전 11시
2.
위치 : 경기도 화성시
3.
형태 : 밀키트 판매업, 인터넷 쇼핑몰
4.
상황
•
유아와 붑모가 함께 음식을 만들어 먹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밀키트 형태로 가공하여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업체
•
현재 경리직원은 있으나 업무량이 많아 직원을 추가로 채용해야 하는 상황
•
사용중인 프로그램은 경리나라와 구글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고 있으며 주로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에 물량을 대량으로 공급하는 경우가 많고 개인판매도 많은 상황
•
법인사업자와 개인사업자 총 2개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상황
5.
대안제시
•
꼼꼼경리(원격경리) 서비스 업무 계약 : 경리직원을 추가로 채용하지 않고 기존직원은 재료 주문 및 판매관리 등만 진행하고 경리업무를 경청에 맡겨 업무의 효율을 높이기로 하였다.
•
또한 밀키트(메뉴)를 각 프로젝트로 설정하여 해당 밀키트에서 이루어지는 매출,매입,비용을 각각 나눠서 확인할 수 있도록 셋팅하였다.
•
거래명세표도 경리나라에 작성함으로써 거래내역으로 인해 발급되고 발급받는 세금계산서의 누락 및 오류를 수정하도록 하였다.
•
또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사용이 일정하지 않아 플로우 도입을 제안하였다.
6.
기타사항
•
꼼꼼경리 서비스를 진행하기에 앞서 일주일간 업체파악을 위한 모니터링 및 셋팅 작업에 들어가기로 하였다.
•
다행히 직원분이 경리나라를 통해 어느 정도 관리를 하고 있었기에 업무 투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실 이런 경우는 거의 드문일이고 실제로 업무에 투입해 보면 또 다른 변수가 있을거라 생각한다.
※ 믿고 맡겨주신 대표님께 감사의 의미로 작은 선물(선인장)을 준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