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ome
청년들의 시작
home
🧠

3가지 핵심역량 중 보스몹, 인식 기반

  브랜드가 갖춰야 할 3가지 핵심 경쟁력

1.
기술 기반
2.
과정 기반
3.
인식 기반

 인식 기반의 핵심역량

기술과 과정도 중요하지만, 소비자가 기억하는 브랜드의 연상이 매우 중요. 
But 인식 기반은 기술, 과정의 핵심역량을 갖춘 상태에서 가능하다.
인식 기반이 가능한 경우
1.
명품 브랜드
ex 샤넬 : 브랜드의 신뢰도 덕분에 무슨일을 해도 다 용서해준다.
2.
시장에서 1등하는 브랜드
ex 나이키 : 극단적 승리의 대명사 / Just Do It, 에어조던
 고객들에게 우리 브랜드의 연상 이미지는?
*인식 경쟁력을 만드는 방법 : 브랜드 리츄얼을 만들고 이것을 경험 반복하라 (오랫동안 우기면 시장에서 수용된다 : 우기기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