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언어, 고객의 입장
우리가 흔히 쓰는 말이 가장 진리에 가깝다
지피지기 백전불태 : 적을 알고 나를 알면 위태롭지 않다 → 망할 확률이 줄어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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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기 : (내 입장이 아닌) 고객 입장에서 나를 알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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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피 : 고객이 말하는 욕구, 필요, 요구
안전관리는 제공자(전문가)에게는 가장 중요하지만 고객들에게는 3순위다
→ 안전관리를 퍼포먼스 향상(고객1순위, 고객의 언어)로 연결시켜 전달시켜야 구매자가 듣기 시작한다
ex) 안전관리 잘하셔야 합니다 (X) 안전관리 잘하시면 퍼포먼스 향상됩니다 (O)
4-2 강의를 듣고, 고객의 언어 관점에서 박종윤식 이야기를 다시 들으면 강의가 다르게 들릴 것이다 → 50강 완강 후 다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