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 방문자 수 X 구매전환율 X 객단가
항상 돈은 상품이 아닌 고객에게 있다
매출은 누군가 돈을 주는 것
방문자 수는 머물고 싶은 이유
구매전환율은 신뢰할 수 있는 이유
객단가는 추가로 하나 더 살 거리
매출이 상승한 이유를 정확히 파악하라
매출이 떨어졌다 = 광고를 더 해라(방문자 수 증가)?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방법도 있고, 객단가를 높이는 방법도 있다
효율을 생각한다면, 광고비(방문자 수)가 가장 높기 때문에 좋지 않은 방법일 수도 있다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방법 : 신뢰를 높여라
신뢰 = 공감대 + 숫자 = 여기는 후기가 이만큼 많네?
ex) 방명록을 작성하게 하면 구매전환율이 높아진다
사람들은 보이는 걸 믿는다, 보여줄 수 있는 숫자들을 찾아라
“어떤 걸 걱정하시는지 알아요, 알아요, 알아요”
공감을 해줄 때 이탈율이 낮아진다
여러 경험담이더라도 잊지 말고 끌고 와라, 다른 업종이어도 걱정의 이유는 비슷하다
다른 경험, 다른 사례, 내 이야기가 아닌 나를 이용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줘라 → 카톡 하나라도
상품지향적 : 문방구니까 문구를 잘 팔아야지 (X)
고객지향적 : 여름이니까 아이스크림을 추가해야지 (O)
객단가는 고객이 어차피 쓸 돈을 나한테 쓰도록 만든 것
항상 돈은 상품이 아닌 고객에게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