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역량 : 내가 투입된 분야, ‘전문분야’
핵심 가치 : 내가 없으면 안 되는 이유
핵심 가치를 뚜렷하게 파악할 때 인플루언서가 될 확률이 높아진다
물리적이고 정형화된 틀이 아니라,
미용사의 깐깐하다 = 손끝이 너무 섬세해서, 다른 사람에게는 못 맡기겠다
핵심 가치가 될 수 있다
‘왜 굳이 나를 계속 선택하느냐?’ 고 물어봐라 → 핵심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
피부미용사의 열심히 사는 게 예쁘다 = 성실함이 나에게 믿음을 준다, 속이지 않겠지
지금부터라도 핵심 역량과 핵심 가치를 발견하고, 그걸 필요로하는 사람들과 교류하는 습관을 길러라
남들이 보지 않는 이유값을 보려고 노력해라
화장실을 깨끗하게 하는 걸 결과값으로 두고, 이유값을 회의에서 제안해라
→ “화장실에서 셀카 찍을 수 있게 만들면, 자연스럽게 깨끗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