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일지
1.
위치 : 경기 광명
2.
일시 : 2021년 8월6일 10:00
3.
형태 : 도소매/쇼핑몰
4.
상황
•
최초 세무기장 상담으로 전화가 걸려왔다.
•
세무기장 삼담중에 경리업무가 제대로 되고 있지 않는 정황을 포착하고 경리업무 관련된 상담을 시작하게 되었다.
•
유선상으로 어느정도 상황은 파악하고 미팅 약속을 잡고 방문하게 되었다.
•
해당 업체는 애견용품을 인터넷에 판매하고 육류도 판매하는 업체였다.
•
직원수는 4명이고 경리업무를 진행하는 직원은 따로 없고 대표님이 직접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
경리업무는 엑셀로 진행하고 있었기에 어느 순간 경리업무 정리가 하루 이틀 늦어져 밀리게 되었고 결국 정리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5.
대안제시
•
꼼꼼경리 도입 : 기존 엑셀로 정리하던 내용을 경리나를 통해 자료의 분실 및 오류를 방지하고 체계적으로 정리 할 수 있도록 컨설팅
•
꼼꼼경리 제안 : 대표님이 현재 경리업무에 활용하는 시간을 사업 및 영업쪽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경리업무를 아웃소싱하여 효율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컨설팅
•
기장계약 : 경청에 경리업무를 맡기면 세금신고까지 한번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세무대리와 연계할 수 있다.
6.
기타사항
•
1개월간의 스터디(업체파악)를 진행하고 본격적으로 경리업무 아웃소싱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 사진은 최초 고객 미팅 때 꼼꼼경리 계약서를 작성하는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