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움이라는 주제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상담 문의 전화가 많았는데 특히 마지막 상담 전화가 기억에 남네요. 해당 고객님은 사업장이 급성장하여 매출이 단기간에 많이 오르신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세금부분이 걱정이 많으셨죠.
처음에 상담을 하면서 제가 알고있는 지식안에서 공유를 드렸는데, 고객님 질의사항 중에 저도 잘 모르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거에요.
그래서 정확한 정보를 전달드려야겠다는 생각에 확인해보고 곧 바로 다시 연락드리겠다고 고객님께 말씀드렸고, 통화를 종료하고 해당 내용에 대하여 찾아봤습니다.
물론 기존에 모든 것을 알고 있었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매년 세법은 개정되고 세법에 대해서 모든 것을 외우고 있는것은 어려움이 있죠.
그렇게 고객님께 정확한 정보를 공유드리고 싶은 마음에 열심히 질의내용에 대하여 찾아보는데, 그 과정에서 저는 문득신기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바로 저도 고객님으로 인해 배우고 있다는 것입니다.
평소 회사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생각하였는데 고객을 통해서 저도 성장기회를 제공받고 있다는 것이죠.
배움은 정말 뜻 밖의 상황에서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고객님과 소통하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그럴러면 저도 미리 준비를 많이 해야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