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26일 월요일 오후 5시
2.
위치 : 서울시 양천구
3.
형태 : 유통업
4.
상황
•
직원 개인비용으로 매입 및 비용을 지출하는 경우가 많은 업체
•
거래명세표 및 지출결의서는 별도로 작성하고 있지 않은 상황
•
법인사업자이며 연매출은 50억 이고 직원은 11명
•
경리업무는 총괄이사님이 담당하고 있으며 별도의 경리직원분은 있으나 겸직으로 업무를 진행하고자 하는 상황
5.
대안제시
•
경리나라 도입 : 일단 개인이 지출하는 건이 빈번하게 발생되기 때문에 정확한 집계를 위해 거래명세표와 지출결의서를 경리나라를 통해서 작성할 것을 제안
•
직원 11명에 대한 급여이체를 직접 인터넷 뱅킹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것을 경리나라 급여이체 기능을 사용하여 이체를 진행하는 것을 제안
•
기존 이카운트 ERP와 3PL물류시스템을 사용하였으나 활용이 잘 되지 않았던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필요시 경리나라 입출고기능이 있는 유통형을 설치할 것은 추천
6.
기타사항
•
경리나라 2주 마스터 과정 교육을 통해 경리나라를 완벽히 도입할 수 있도록 함.
•
플로우 도입으로 직원간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기로 함.
※ 높은 사무실에서 바라본 남산의 경치가 아름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