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ome
청년들의 시작
home
🤔

집중할 시간

2023년 6월 12일
아침에 회사안으로 들어오면서 크게 인사를 하며 시작했다. 내일 발표가 있는 데 인사도 제대로 못 할 것 같은 걱정이 너무 컸다. 원래 안그랬는데 요즘 엄청 소심해지고 내향적으로 변한 것 같다.
오전에 세무법인 청년들의 미래, 비전 에 대한 회의를 하는 것을 보았다. 2033년의 세무법인 청년들, 청년들 책쓰기 프로젝트 등 되게 여러 방향으로 많이 나아가는 것을 보게 되었다. 또 회의하는 것을 들으며 조셉이 믿음이 없으면 이루어지기 힘들다 라는 말을 했다. 히브리서11장1~3절(전 주에 교회에서 들었어용)말씀이 떠올랐다. 믿음은 보이지 않는 것을 믿는 게 믿음이다. 라고 나는 여태 나의 미래,꿈에 대해 믿음이 부족 했던 것 같다.
회의가 끝나고 앤이 원천세에 대해서 설명해 줬다. 직원원천세를 할 때 4대보험/일용직(파트타임 알바)/사업소득/기타소득 이렇게 4가지를 알려줬다. 4대보험과 일용직에 대해서는 들어봤는 데 사업소득/기타소득 은 처음 들어봤다.
회사 대표님께서 전화로 급여신고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해야하나요? 라고 물으면 간단하게는
1.
어떻게(4대보험/일용직(파트타임 알바)/사업소득/기타소득 중에 어떤 걸로 할건지) + 내용설명> 좋은 방향 or 유리한 방향으로 권유하기(강요하기X)
2.
인적사항(이름, 주민번호, 급여)를 받고 신고
라고 설명해 주었다. 이렇게 오전에는 여러가지로 많은 시간들을 보내서 기분이 좋았다.
밥을 먹고 오후부터는 앤이 알려준 원천세 내용을 토대로 자료들을 찾으면서 공부했다.
최근에 올라온 것들을 기준으로 자료들을 찾았고 자료들을 찾으면 찾을 수록 내용이 너무 많아서 조금은 복잡해서 이게 맞는지 저게 맞는지 헷갈렸다.
오늘은 뭔가 집중이 잘 된 날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