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22일 목요일 오후 2시
2.
위치 : 서울시 은평구
3.
형태 : 제조업, 의료기기
4.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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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에 의료기기를 공급하는 업으로 매출구조를 만들고 있는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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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병원 의료기기 발송 (창고) → 병원으로 의료기가 발송 → 실제 사용한 재고만큼 계산서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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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사용중인 프로그램은 경영박사와 엑셀을 함께 사용중에 있으며 추가적으로 병원 창고 물류시스템에 접속하여 재고파악을 한번 더 파악하고 있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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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리직원은 없으며 매출은 대표님이 직접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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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여이체 인원은 5~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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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공장을 설립중이며 앞으로 더 확장해 나갈 계획
5.
대안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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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리나라 도입 : 현재 엑셀+경영박사+물류시스템을 경리나라 유통형(입출고기능)을 사용하여 모든 프로그램을 하나로 통합하여 사용하실 것을 추천, 사실 재고관리를 위해 컨설팅을 요청한 것이었고 직원들에게 경리나라를 통해 재고관리를 맡길 생각이었으나 오히려 경리나라의 강력한 기능인 증빙수집과 자금관리쪽에 매력을 느끼셔서 경리나라를 도입하기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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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진행 시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는 기존에 플로우를 잠시 사용하였다가 중단했다고 하며 다시 사용할 것을 추천함.
6.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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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리나라 2주 마스터 과정 진행하기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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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업체는 병원에 의료기기를 제공하는 업을 하면서 중간에 중간 업체를 통해 병원과 거래를 하고 있으며 병원에서 실제 사용한 재고를 업체쪽에 알려주면 매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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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큰 사고는 없었으나 병원에서 제시하는 재고량 만큼 매출 세금계산서를 그대로 발행하는 부분에서 별다른 검수 및 확인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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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리나라 입출고기능에 창고별로 재고를 기록하고 수량을 검증할 수 있도록 셋팅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