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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뇌는 생각보다 단순하다 : 거울 뉴런

고객은 어떤 순간에 구매하고 싶어질까?

거울 뉴런
: 타인의 행동하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자신이 행동한 것 처럼 느껴지는 것
통계에는 반응 없지만, 사진에는 반응한다
: 데이터 그 자체가 아니라, 데이터가 보여지는 방식이 중요
Ex) 난민들의 기아 통계를 보여줬을 때 보다, 고통받는 아이의 사진을 보여줄 때 높은 기부 확률
: 거울 뉴런이 반응을 해서 내 불행처럼 느껴져야 마음이 움직인다.
소비자들에게 우리가 얻어내야 하는 것은 이성을 넘어선 감정적인 반응이다. “마치 내 이야기인것 처럼”
멋지고 좋은 정보를 보여주는 것 직접 느끼고 경험하게 하라
: 나, 자식, 부모님의 미래 또는 손실을 짚어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