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ome
청년들의 시작
home

2-3. 고객 프로파일링

프로파일러 : 범인이 남긴 흔적과 근거를 활용하여 범인을 추측하는 사람들
→ 범인을 찾을 확률이 높아진다
우리에게 범인은 고객이다
고객 프로파일링을 연습하라
ex) 매운 음식을 많이 남기는 고객들 → 왜? 아이들이 있어서?
내 스스로 고객 입장을 생각하는, 고객 입장에서 바라보는 생각이 많아지고
성공 확률이 높아지는 회의를 할 수 있다
좋은 상품에서 품질은 기본이다
귀족들은 여유가 넘친다
이미 자본이 갖춰져서 생산에 시간을 적게 쓴다(=굳이 빨라야 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생산층은 그럴 수 없다, 빨라야 한다
ex) 유럽(귀족) vs 한국(생산) → AMAZING!!
이미 발전을 다 끝낸 한국
더 고품질, 고규격, 고기술을 노리려 하지 말아라, 이미 상향 평준화 되어 있다
결핍노트와 함께, 성공노트를 작성하라
왜 이 상품을 좋다고 하는지 기록할 것
스테디셀러들의 성공 포인트를 찾아 내어 연구해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