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21일 수요일 오후 5시
2.
위치 : 서울시 강동구
3.
형태 : 식품업
4.
상황
•
유제품 (치즈)를 농협 전국 지점에 유통하는 업을 진행하는 법인사업자
•
2020년 12월에 신규 설립을 하여 운영은 대표님과 대표님의 아내가 진행
•
매출은 아직은 크지 않은 상황
•
경리업무는 대표자의 아내가 진행 중
•
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으며 자체적으로 만든 EXCEL로 만든 양식으로 진행하고 있음
•
직원이 늘어날 예정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커뮤니케이션 도구 및 경리업무 도구를 특별히 사용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확인
5.
대안제시
•
추후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도구 플로우의 도입과 경리업무 도구인 경리나라를 동시에 도입을 제안
6.
기타사항
•
플로우 도입 및 설명 진행하기로 함.
•
경리나라 2주 마스터 과정 진행하기로 함.
•
해당 업체는 가족경영의 회사로 주 거래처로는 농협이라는 큰 업체가 있지만 앞으로 계속 늘려갈 계획으로 인력충원과 매출증대를 대비해야 하기 때문에 알맞는 도구(플로우,경리나라)를 도입시켜 효율적인 운영이 되도록 도와줘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
그냥 프로그램만 깔고 오는 것이 아니라 정말 내가 제안한 도구들이 잘 굴러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
또한 기존 세무대리인에게 비대면바우처안내를 받지 못했던 상황으로 비대면바우처 신청시 필요한 준비서류와 절차등을 안내함으로써 비대면바우처혜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