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5강 수강 후기
홈택스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등에 대한 설명은 처음 들어보는데, 고객들에게도 간단히 납득이 되는 설명이라 인상적이었다.
실제로 사용하는 업무툴, 특히 세무사님이 추천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 수 있어서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를 더 하고 싶어졌다.
동기화 기능을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고 있었는데, 이 강의를 듣고 동기화에 대해 생각을 바꾸었다. 어디에서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싶어졌다.
출근하면 바로 로그인하는 사이트 : 홈택스
고객들도 같은 화면을 보게 된다, 어떻게 안내하면 좋을지 생각해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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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발급 : 세금계산서 등의 내용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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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증명 : 대출 등의 필요 서류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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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제출 : 국세청에 신청이 필요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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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납부 : 더존 등에서 작성된 신고서를 제출, 자동으로 연동된 게 아니기 때문에 꼭 사이트에 업로드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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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제보 : 국세청에 질의응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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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대리/납세관리 : 수임동의 등 세무대리인 권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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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 공인인증서 / 아이디 → 공인인증서만 사용하실 경우도 아이디 만들 것 요청, 아이디가 필요한 자료들이 있음
공인인증서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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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상담번호 : 126
업무 속도를 높이는 강력한 서포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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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레드시트 : 거래처명,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연락처 등 → 엑셀과 다른 클라우드 기반으로 여럿이 동시 작업 가능,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지만 약간 느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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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션 : 흰 도화지에 내 맘대로 구성하는 형식, 포트폴리오 혹은 이력관리에 유리 → 고객에게 공유 가능, 파일 첨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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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P : 서버 사용 시 유용함 → 기초 단순업무 자동화(체크리스트, 납부서 다운, 예정고지 조회 등), 히스토리 관리(카테고리 통일 시 자동화 가능), 4대보험 고지내역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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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롭박스(혹은 나스) : 클라우드 저장장치, 속도 느림(자료 저장 과정 중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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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캘린더 : 실시간 동기화, 여러명 일정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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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채널 : 단톡생성불가, 단체 메시지, 이전 대화 기록, 다른 직원 대응 유리, 자주 쓰는 답변, 대시보드 등 → 대화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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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메일 : 회사 메일 or 개인 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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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우 : 단톡, 프로젝트 진행상황 관리(업무 분담, 마감기한, 진행여부 등), 자료저장, 공지사항 등 → 공지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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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팩스 : 아직 팩스를 주고 받는 기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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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택스 : 유료(지만 세무사무소에서 쓰고 있을 것), 세법해석 및 전문가 의견, 기타문서/서식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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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 세법을 보기 좋게 정리 → 거래처 송부 가능, 세무대리인을 위한 다양한 자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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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법령정보센터 : 모든 법에 대한 검색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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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스폼, 비즈폼 : 계약서, 위임장 등의 서식 수정해서 사용!
마음가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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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및 동기화 : 어떡하면 빨리 할 수 있을까, 연계 시킬 수 있을까? (크롬 동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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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를 신고하는 사이트 : 홈택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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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를 신고하는 사이트 : 위택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