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오전 시간에 즉각적인 응대나 처리가 곤란했던 업무 또는 상담 내용을 정리한 자료를 보며 어떠한 유형들이 있었는지 확인했고 전화 응대에 기초를 배웠습니다. 응대 처리가 곤란했던 상담 내용들 중 5개를 골라서 그 질문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어려군데 찾아보며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가 아는 세법은 극히 일부였다는 걸 깨달을 수 있었고 이러한 질문들을 보고서 머릿속이 지우개가 되는 거 같았습니다. 오늘 같은 경험이 없었다면 오늘 깨달았던 내용들을 알지 못했을 겁니다.
전화 기본 사항을 할 때는 자연스러운 목소리로 대화를 이어나가는 연습을 하는 게 되게 어려웠습니다. 전화 응대가 쉬운 줄 알았는데 생각 보다 너무 어려워서 당황했습니다.
직원분들이 자연스럽게 하길래 이러한 생각을 했었는데 정말 대단한 거였습니다. 오후 시간에는 강의를 보았고 Joseph이 다음주 화요일까지 저의 10년 뒤에 모습이 어떨지 생각 해보며 ppt를 만들어 보라고 하셨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에 내 미래의 모습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 볼 것 입니다.
아직 꿈이 확실하게 잡혀 있지 않은 상태라 무엇을 해야 할 지 갈팡질팡한데 이런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시는 Joseph 한테 감사함을 많이 느낍니다.
오늘 하루도 의미 있는 하루였고 많은 지식을 배우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