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출시했는데 매출이 안 나오는 가장 큰 이유
내 상품의 존재를 고객들이 모르기 때문
광고 → 엄청나게 많은 경쟁사들이 나온다
내 상품이 눈에 띄어야 고객들이 알아본다
함께 만들고 눈에 띄게 해라, 지속성을 갖춰라
1.
컬러
ex) 진녹색의 삼겹살집, 끝돈 / 알록달록한 3층 외벽, 서울앵무새
2.
모양(=디자인)
경쟁이 매우 치열한 시대, 인구는 줄어들어도 사업자등록증은 늘어난다
왜? 근로소득으로 살아남을 수 없음을 깨닫기 때문
저자본, 좋다. 그러나 기본자본은 반드시 필요하다.
여기서 디자인을 간과하게 된다 → 그냥 예쁘게 해줘? 경쟁자들과 똑같아 짐
파주의 말똥도넛, 어머 이건 꼭 찍어야 해!
눈에 띄는 도넛,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도넛
+카피라이트, 한 줄로 ‘이거 한 번 눌러볼까, 사볼까, 가볼까’
결핍을 건드리는 카피라이팅 → 이거 안 보면 손해 같은데?
디자인, 카피라이팅, 다양한 시도를 해야 한다 → 예산을 투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