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마 다들 공감하실 겁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와 위택스 홈페이지가 아주 말썽이네요.
아마 홈페이지 내부를 바꾸면서 생기는 여러 문제들이지 않을까 싶은데
더군다나 안내문도 심상치 않습니다.
특정 사업소득 코드에서 수입금액이 이중으로 들어간 안내문들이 보이네요.
이번에 신고할 때는 수입금액을 꼼꼼하게 검토해야 합니다.
여러모로 세금 신고하기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만
그래도 최대한 긍정적으로
이게 5월 초라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려구요.
흐름을 타고 빠르게 신고서를 작성해야 하는 중순에
이런 문제가 생겨서 흐름에 제동이 걸리고
고객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 놓이는 것보다는
초반에 문제들을 인지하고
해결해나가면서 가속력을 받아
이 속도감을 유지하는 쪽이 더 좋지 않을까…!
어쩌겠습니까.
이미 일어난 일들인 걸요.
해결해나가면 되는 거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로 다들 바쁜 와중에
저는 5일 급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5일이 주말이기 때문에 오늘까지 급여 자료가 온 업체들의 급여대장과 급여명세서를 전달하려고 합니다.
제가 여기서 원천세를 잘 수행하면 수행할수록
동료들의 종합소득세가 완벽해집니다.
원천세와 종합소득세를 같이 작업하는 것보다는
종합소득세에 집중하는 게 훨씬 신고서 완성도도 높고 업무효율도 좋을테니까요.
지금 제가 하는 것도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필요한
아주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하고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조급한 마음으로 조금씩 실수가 있긴 하지만
과거에 비하면 그래도 동료들의 만족도를 높인 것 같아 다행이네요.
급여 업무에서는 월말과 월초가 바쁘기 때문에
혹시 몰라 거래처를 담당하는 택스팀에도
급여 업무가 급한데 밀린다면 직접 해달라고 부탁은 해놓은 상황이지만
정규 근무시간에 급여 업무에 집중하는 것도 놓쳐선 안 되겠구나 싶습니다.
아침에는 급여, 저녁에는 세무팩토리.
원하는 업무에 따라 모습을 휙휙 바꿀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싶은데
아마 초반에는 쉽진 않을 것 같습니다.
실수가 많이 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