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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들의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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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심

안녕하세요.
오늘은 퇴근 전 마지막에 고객님과 세무 상담전화를 했던 것이 기억남네요. 고객님께서는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세무사무소가 있었는데 제공받는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않아 이관을 고민하고 계신 상태였습니다.
고객님의 고민은 간단하였습니다. 급격하게 매출이 올라 종합소득세를 미리 대비하고 싶어 문의를 주셨습니다. 고객님의 고민사항을 해결해드리고 싶다는 생각에 퇴근시간 넘어서까지 문의사항 하나하나 성실히 답변드리면서 상담을 도와드렸던 것 같네요. 마지막에 감사하다며 꼭 다시 연락주시겠다는 말씀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왠지 모르게 뿌듯한 감정이 드네요 :)
2년 동안 세무사무소에서 근무하면서 전화로 꽤 많은 상담을 도와드리면서 중요하게 느낀 것이 있습니다.
1.
니즈에 맞는 명확한 답변
2.
공감
3.
흔적
상담에 있어서 단순하게 문의 사항에 답변만 하는 것이 아닌 고객님의 상황을 이해하고 고객의 마음을 진심으로 공감하며 고객님과 관계를 쌓아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진심으로 고객님을 대하다 보면 자연스레 흔적이 된다는 것을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