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ome
청년들의 시작
home
🔎

통찰적 제품의 탄생

발견하고, 탐색하고, 결합하라

: 소비자들이 미처 깨닫지 못했던 불편함을 찾는 것이 최우선 → 통찰적 제품의 탄생
케이스 스터디 바퀴벌레 퇴치제 레이드(Raid)
 발견 : 일반적인 소비자들의 패턴과 달리, 2주에 한번 꼴로 구매하는 집단이 5% 정도 있다는 것을 발견
 탐색 : 어떤 사람일까? 조사를 해보니…
1) 바퀴벌레가 완전히 죽을 때까지 확인 사살하기 위해 2분 동안 스프레이를 뿌리는 여성들이었음
2) 이들이 두려워했던건 바퀴벌레 다리가 계속 움직이는 것. → 완전히 죽어서 다리가 멈출 때까지 뿌림
3) 진짜 과제는 바퀴벌레 다리를 빨리 멈추게 하는 것
 결합
1) 기존의 퇴치제에 ‘근육 경직제’를 첨가 → 완전히 죽지 않아도 바퀴벌레의 움직임이 멈춤
2) 이걸 효과가 좋은 것으로 포장해 ‘레이드 울트라’로 출시
3) 용량은 줄이고, 가격은 높임 → 의도치 않게 신제품 전략 탄생
 새로운 소비 패턴이 있는 고객 집단을 발견하지 못했다면?
 발견했지만 왜 그런지 탐색하지 않았다면?
 ’2주에 한번꼴로 사주네? 계속 그렇게 사줘~’라고만 생각했다면?